아이폰 포맷 방법 ( DFU 공장 초기화 & 재설정 지우기 )
- IT 이야기
- 2018. 11. 24. 19:57
아이폰을 새롭게 구매해서 이전에 사용 중인 아이폰을 판매 하려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아이폰은 오래 사용한 중고일 지라도 중고 가격이 쉽게 Down 되지 않기 때문인데 문제는 판매 이전에 아이폰을 깨끗이 초기화 해야 한다. 핸드폰에 개인 자료가 한두개 들어 있는 것이 아니어서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다.
1. DFU 공장 초기화 방법
1. 아이폰을 끈다.
2. PC에 아이튠즈를 실행 시켜 놓는다.
3. 홈버튼 ( 없으면 볼륨 버튼 )을 길게 누른 상태로 케이블을 연결 한다.
4. 위 사진과 같이 화면이 나오면 버튼에서 손을 땐다.
아이튠즈에서 iPhone 초기화를 누르면 복원 및 업데이트 화면이 나오게 되고 복원 하게 되면 초기화가 진행이 된다.
연결 되어 있는 아이폰에서도 복구되는 과정이 볼 수 있다.
초기화 완료!! 초기화 된 이후에는 Apple 계정도 다 빠지기 때문에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사용 할 수 없는 완전 공장초기화 단계로 돌아가 있다.
2. 재설정 지우기
DFU 초기화 방법이 어렵다면 아주 쉬운 방법이 있다. 아이폰이 켜지 상태에서 설정 -> 재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모든 콘텐츠 미 설정 지우기" 버튼이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아이폰에 설정된 내용을 모두 지울 수 있다.
여러가지 자료를 보면 DFU 공장 초기화 방법이 완전하게 초기화 하는 방법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어느 방법이나 아이폰에서의 모든 데이터는 지워진다. 예전과 달리 폰에 들어 있는 내용이 개인의 사생활의 전부라고 할 수 있는 시대기 때문에 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도 분명 신중히 확실하게 진행 해야 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