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만 지하철 이용 방법 ( 타이페이 공항 열차 포함 )



여행을 갈때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대중교통에 대하여 알아보자. 대만의 경우 대중교통을 가장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곳 중 한곳이다. 타이페이 공항에서 부터 시내 지하철 이용까지 알아보자.


대만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려몀 이지카드 한장이면 모든것이 해결된다. 지하철은 물론이고 타이페이 공항에서 시내까지 나가는 열차도 모두 이지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시내에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예정 이라면 공항에서부터 이지카드를 구매해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지카드는 대만달러로 100원이며 (한국돈 3800원 정도) 구매 후 충전을 해야한다. 구매는 공항에 도착하면 이지카드 구매 할 수 있는 곳이 여기저기 한눈에 보인다. 구매와 동시에 충전을 해달라고 할 수도 있고 위 사진 처럼 충전기계를 통해 충전 할 수도 있다.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금액은 대만달라로 150원 이다. 한국돈으로 5700원 정도이다. 일반열차와 급행열차가 있으니 시내로 갈 예정이면 급행을 차는것을 추천한다.


대만시내에서고 이지카드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잇다. 지하철 기본요금은 대만달라로 16원 이니 한국돈으로 600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다.

대만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공항에서부터 대만 내에서 까지 고민없이 이지카드 한장으로 교통준비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 것으로 생각된다.


.

300x25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