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3502PST - USB 선택기로 여러 PC 키보드 마우스 공유 하기.
- IT 이야기
- 2020. 1. 3. 18:26
사용하는 PC는 여러대 인대 키보드 마우스를 PC마다 두자니 너무 불편하고 SW를 사용해 입력을 통합하자니 무거워 지고 OS가 다를때 호환성이 쉽지 않다. 키보드를 매번 뺏다가 꼽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래서 USB 변환기를 사용해 볼려고 구매 했다.
USB 선택기를 찾다가 Next 3502PST 가 반응이 좋길래 구매 했다. 무엇보다 사용이 너무나 간편해 보여서 보자마자 구매 했다.
Next 3504PST 를 살려다가 Next 3502PST 를 샀는데 둘의 차이는 공유 할 수 있는 PC슬롯의 갯수이다. 나처럼 2개만 쓸려면 Next 3502PST면 충분하다.
제품을 열어 보면 이렇게 PRINT라고 USB PORT가 있고 PC를 열결 할 수 있는 Port 가 2개가 있다. USB 복합기 및 프린트를 공유 할떄 유용하다는 후기가 많던데 나는 그냥 USB 마우스 키보드 일체형을 공유 해보기로 한다.
AB타입의 케이블이 필요한데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구매 하고 나서 케이블이 없다는 후기를 많이 봤기 때문에 케이블이 집에 없으면 꼭 같이 구매 해야 한다. 하나 1000원에 2개를 구매 했다.
나의 책상에는 왼쪽은 맥북이 오른쪽은 Windows 노트북이 있다. 키보드를 2개 두자니 번거럽고 불편한데 공유 SW를 쓰자니 너무 무겁고 버그도 많아서 불편하다. 그래서 USB 공유기를 통해서 사용 해보기로 했다.
아주 간단하다. 키보드 마우스 USB를 꼽고 각 PC를 AB타입 케이블로 연결 한다. 그리고 키보드 마우스가 필요한 쪽의 버튼을 눌러만 주면 된다.
자 이제 키보드 마우스 하나로 모든 PC를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었다.
너무 만족 한다.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