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혼자 시간 보내기 - 혼자 할 수 있는일 8가지

 
1. 독서
혼자 이것 저것 의미 없이 시간을 보내고 나면 허무할 때가 많다. 혼자 시간을 보내는 방법 중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들을 하고 나면 기분이 무척 좋아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독서다. 자기개발서를 읽는 것도 좋고 동네 도서관을 방문 하는 것도 좋다. 무료료 마음껏 원하는 만큼 책을 읽을 수도 있고 나처럼 혼자 책을 읽은 사람들이 엄청 많다. 
 
2. 공부하기
실천이 아주 어렵지만 무척 보람찬 활동이 될 수 있다. 평소 해야 한다고 생각만 했던 공부를 시작해 보는 것도 혼자 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아무도 방해할 수 없는 이 시간을 활용해서 영어공부 및 자기 개발 혹은 자격증 공부를 해보자. 꾸준히 혼자만의 공부 시간을 가진다면 나중에 큰 보람으로 찾아 오게 될 것이다.
 
3. 운동
운동 역시 혼자 시간을 보내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 중 하나다. 땀흘리며 운동을 하고 나면 기분도 좋아지고 시간을 알차게 보냈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헬스장을 가는 것도 좋겠지만 번거롭다면 집 앞 공원에서 달리기를 해도 좋고 아파트나 오피스텔 계단을 오르는 것도 방법이다. 시간이 없다고 계속 미뤘던 운동을 혼자 있을 시간에 해보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다.
 
4. 등산
운동하기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등산은 조금 큰 마음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 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만 쉽게 생각 하면 가벼운 마음으로 운동화를 신고 나들이 나간다는 생각으로 등산에 도전해 보면 이보다 보람차고 좋은 활동이 없다. 실제 등산을 가보면 혼자 음악을 들으며 산을 오르는 사람을 정말 많이 볼 수 있다. 등산이 낯설다면 우선 동네 등산코스를 검색해 보자. 생각보다 많다.
 
5. 영화보기
OTT가 발달 하면서 집에서도 원하는 영화를 실컷 볼 수 있다. 보고 싶었던 영화를 집에서 혼자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혼자 극장에 가서 영화를 한편 보고 오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과거에는 혼자 밥먹고 혼자 영화보는 사람들이 흔치 않았지만 요즘은 극장에 가면 혼자 온 사람들이 정말 많다.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6. 카페가기
모두가 알다 시피 카페는 더이상 커피만 마시는 곳이 아니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휴식을 취할 수도 있는 곳이다. 이쁘고 편안한 카페를 찾아 가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좋은 경치가 보이는 자리에 앉아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으면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7. 청소하기
혼자 할 일이 없고 시간 보낼 것을 찾고 있는데 막상 본인의 방이나 집은 먼지가 가득하고 책상에는 출처를 알 수도 없는 잡동사니가 가득 쌓여 있지는 않은가? 평소 귀찮아서 하지 않았던 정리나 청소를 혼자만의 시간이 있을 때 해보자.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정리가 끝난 후에 생각 했던 것 보다 엄청난 보람을 느낄 수 있다.
 
8. 여행가기
혼자 여행을 가는 것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국내 당일치기 여행 코스도 많고 버스 기차 자차 등 교통 수단에 따라 갈 수 있는 곳도 얼마든지 인터넷에 검샛 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여행을 다니며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생각도 정리하고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간이 충분히 허락 되면 혼자 여행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 게스트 하우스를 한번 들려보자. 의외로 혼자 여행 다니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2002 한일 월드컵 카드섹션 모음 | 2002 worldcup card section

2002년에 대한민국 대표팀의 4강 진출 그리고 국민들의 거리응원과 함께 우리에게 기억 되는 것은 바로 카드섹션이라 생각 된다. 매 경기 붉은 악마가 보여준 카드섹션의 멋있는 모습과 의미는

kimta.tistory.com

 

300x25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