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식 책 추천 #1 - 운을 극복하는 주식공부

 

 

이 책을 추천 하는 이유는?

나는 주식책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주식 책을 쉽게 읽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 책은 나에게 아래와 같은 생각을 잊게 해 준 책이었다. 

  1. 주식책은 너무 어렵다. 
  2. 주식 책은 똑똑한 사람만 읽을 수 있다. 
  3. 주식 책은 재미없고 지루하다. 

 

그렇다. 한마디로 이 책은 재미 있다. 주식 초보자 혹은 어려워서 주식책을 시작하지 못한 사람이나 재미없고 지루한 책 앞에서 10분도 버티지 못하는 난독증이 있는 사람들도 이 책은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고 생각 한다. 

 

 

 

 

이 책을 읽고 배운 점은? 

주식에 대한 용어나 원이 등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것을 이 책을 보고 배웠다고 하는 것은 거짓말일 것이다. 다만 이 책을 읽고 제데로 된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1. 가치투자는 무엇인가 
  2. 내가 지금 투기를 하는 것인가 투자를 하는 것인가
  3. 내가 지금까지 돈을 왜 잃었는가
  4. 조바심을 내면 왜 안되는가 
  5. 자산증식을 어떻게 차근차근 계획해야 하는가

 

주식을 공부하기 위해 여기저기 인터넷과 유튜브를 찾아 다니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나 역시 그랬다. 정보가 넘쳐나는 온라인 세상에는 정보의 양에 비하여 정보의 질을 장담 할 수가 없다. (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 세상물정 모르는 주린이들을 대상으로 판단력을 잃게 만드는 자극적인 정보들 속에서 제대로 학습 하기 쉽지 않다.

나는 이 책을 읽고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주식 공부에 책만한 것이 없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나는 이 책을 시작으로 책을 통해 주식 공부를 하기 시작 했다. 

 

책의 저자 여신욱님 역시 책 속에서 주식관련 책을 여러권 추천해 주신다. 다음 포스팅에서 그 책들에 대하여 하나씩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끝- 

 

 

주식으로 7000만원을 날리고 깨닫게 된 교훈

주식으로 7천만원을 날린 나의 경험 담 생각만 해도 정말 아찔한 나의 경험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다시는 생각하고 싶지 않았던 기억이지만 이 경험을 바탕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어

fbqkfbqk.tistory.com

 

300x25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